잇올 스파르타 수능관 잇올 스파르타 수능관

꿈키장학 메인이미지
꿈키 장학생 우수 사례
LV. 1 장학 사례
44214
>
221118등급 상승!
인천 연수송도센터 2관 장OO

‘최선의 결과를 위해 준비하되,
최악의 결과에 대비하라’

  • 저는 잇올에 재원하면서 현역 수능에 비해 총 8등급 오른 성적을 받았고 정시로도 고연대에 진학 가능하다는 컨설팅을 받았습니다. 제가 이렇게 만족할만한 재수 결과를 얻은 것은 잇올의 철저한 관리가 있었기 때문입니다.
  • 잇올의 쾌적한 환경으로 공부 외에는 다른 것을 신경 쓸 필요가 없었으며, 관리 프로그램으로 인해 공부 슬럼프가 와도 매일 등원을 해서 공부를 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.
  • “내가 가고 싶은 대학을 가면 좋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내 인생 흐름에 문제 될 건 없다.“라고 생각했습니다. 회피라 생각할 수도 있지만, 오히려 부담감을 내려놓은 것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해준 것 같습니다. 결국 저는 올해 재수를 성공했고 현역 때는 꿈도 꾸지 못할 고려대학교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.
성적 변화 자세히 보기 >
X 닫기

성적표 자세히 보기

확인
+
LV. 2 장학 사례
24255
>
1112310등급 상승!
전주 중화산센터 이OO

“잇올 실전 바이오리듬에 맞춰 실전 모의고사,
N제 문제 풀이로 메디컬 달성”

  • 6평 전까지는 개념 학습, 기출 학습을 완벽히 끝내려고 했습니다. 3월까지는 모든 과목의 개념학습을 마치고 이를 바탕으로 6평 전까지 기출을 2번씩 반복 학습했습니다. 6평을 보고 난 뒤에는 우선 저의 약점을 파악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. 어째서 실전에서 이 문제를 틀렸고 뭐를 놓쳤으며 왜 정답을 떠올리지 못했는지를 복기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 그리고 이 때 잡아낸 문제점들을 최대한 보완하는 방식으로 공부를 진행했습니다.
  • 예를 들어 수학1 부분에서 도형 문제를 틀렸다면 내가 도형 그림을 보고 떠올리지 못한 공식이 무엇인지, 이 그림을 보고 어떤 보조선을 그었어야 했는지 등의 아쉬운 점들을 잡아냈고 이것들을 고치기 위해 유사한 기출 문제들과 비교해 가며 다시는 틀리지 않도록 각인 시키는 과정을 거쳤습니다. 그 후에는 N제 문제집들을 풀면서 여태까지 쌓아왔던 경험치들을 낯선 문제들에 적용시키는 연습을 했습니다.
  • 9평이 끝나고 난 뒤에는 N제와 실전 모의고사를 주로 풀었습니다. 이 때부터는 저의 학습과 생활 리듬을 수능 시간표와 동일하게 맞춰가며 공부했습니다(이 때 잇올의 수능 바이오리듬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). 10월 초반까지는 N제를 위주로 학습했는데 이 때 인강 선생님의 설명을 들어가며 내가 아직은 떠올리지 못하는 풀이들을 체화하려고 했습니다. 10월 중순부터는 실전 모의고사를 전과목 모두 수능 시간표와 동일하게 풀고 5교시가 끝나면 그 날 푼 모의고사들을 바로 복기했습니다. 이를 대략 6주 동안 진행하면서 무의식적으로 수능에 리듬을 맞춰갔습니다. 그래서인지 수능 당일날에도 큰 긴장이 안 됐던 것 같습니다.
성적 변화 자세히 보기 >
X 닫기

성적표 자세히 보기

확인
+
LV. 3 장학 사례
43292
>
2112212등급 상승!
신촌센터 손OO

“평범한 머리를 갖고 있다면
수능 점수향상을 위해, 끊임없이 기록하고
재확인하면서 완벽하게 내 것으로 만들어라!”

  • 성적을 크게 올릴 수 있었던 학습 형태가 너무 다양하지만... 어떤 계기로 실력 향상이 일어났다면 그것을 놓치지 않도록 반드시 기록해야 합니다. 만약 그걸 기록하지 않고 넘어간다면 수능 날까지 남아있으리라고 확신할 수 없습니다.
  • 저는 국수영과탐 전부 a4지 한 장에 특정 유형의 접근법, 시험장 루틴, 시험장에서의 마인드를 기록했습니다. 실전 모의고사를 보기 전에는 항상 그 a4지를 읽었고 이에 맞춰서 행동했습니다. 그리고 수능날도 이 a4지가 담긴 파일 하나만 들고 갔고, 시험 전에 한 장씩 꺼내서 읽으며 시험을 준비했습니다.
성적 변화 자세히 보기 >
X 닫기

성적표 자세히 보기

확인
+
LV. 3 장학 사례
45355
>
223438등급 상승!
인천 연수송도센터 1관 서OO

“끝날 때까지, 끝난 것이 아니다.” 라는
생각이 가져다 준 노베이스 성적상승

  • 저의 성적향상에는 잇올이 가장 큰 도움을 주었다고 생각합니다. 어쩌면 당연한 것이 1년 동안 단과학원 하나 다니지 않았고 오로지 잇올에서 1월부터 11월까지 혼자서 학습했습니다! 저는 노베였기 때문에 학원을 다니면 수업에 못 따라갈까 걱정이 되어 저에게 필요한 공부부터 차근차근 해 나가기 위해 잇올을 택했습니다. 또 소음과 주변환경에 예민한 저에게 잇올은 완벽한 곳이었습니다.
  • 또 혼자 공부하다 보면 늘어질 수 있는데, 잇올 담임상담 또는 저의 공스타그램(팔로워 1,000명 이상)에 제 목표와 플래너, 성적표를 게시하여 팔로워들의 감시(?)를 받는다는 약간의 강제성을 스스로 만들며 더욱 열심히 공부했습니다.
  • 재수하면서 1년간 저의 좌우명은 "끝날 때 까지 끝난 게 아니다" 였습니다. 어떤 상황이 오던지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했습니다. 그렇지 않으면 외롭고 좌절의 연속인 수험생활을 버틸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ㅠㅠ 6모, 9모 모두 국어가 4등급이 나왔지만 포기하지 않았습니다. 막판일수록 '어차피 안될 거야' 가 아닌 끝날 때 까지 끝난 게 아니라는 마음으로 더욱 열심히 했습니다! 결국 성적은 계단처럼 올랐고 수능 날 91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. 그리고 가장 중요한시기인 수능 1주일전에 코로나로 열이 40도가 넘어 며칠간 공부를 할 수 없었음에도, 좌절하지 않고 당일에 걸리지 않은 것이 오히려 행운이라고 생각하며 멘탈 관리를 했습니다.
  • 수험 생활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긍정적인 마인드라고 1월부터 마음속에 새기고 있었던 점이, 저를 현역 지방대학권에서 고등학교 3년 내내 제 로망이었던 동국대학교 합격으로 인도해준 가장 큰 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.
성적 변화 자세히 보기 >
X 닫기

성적표 자세히 보기

확인
+
꿈키 장학생 합격 수기 모두 보기 >
꿈키 장학생 우수 플래너
우수 플래너 이미지
꿈키 장학생 신청자 명단 공개
더 보기 ↓
고객센터 1599-6289